상단영역

본문영역

  • 연예
  • 기자명 이아영 기자

샤이니 온유, 건강상 이유로 활동 중단 '새앨범 활동 불참'

  • 기자명 이아영 기자
  • 입력 2023.06.09 21:00

온유, 콘서트 및 앨범 활동 잠정 중단

샤이니의 리더 온유 /사진=온유 SNS
샤이니의 리더 온유 /사진=온유 SNS

그룹 샤이니의 리더 온유가 건강 이상으로 활동을 중단한다.

9일, 샤아니의 소속사 SM은 온유가 건강 문제로 치료와 휴식이 필요하다는 의료진의 소견을 받았다고 밝혔다.

최근 온유는 SNS를 통해 급격하게 살이빠져 부쩍 야윈 모습으로 근황을 전했는데, 이 또한 컴백을 위해 의도한 것이 아니라 건강 상태의 문제였다는 것이 확인됐다.

이어 소속사는 "온유와 다른 멤버들과 논의한 결과 이번 콘서트 및 앨범 활동에 온유는 참여하지 않고, 당분간 휴식을 취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왼쪽부터)태민, 민호, 키 /사진=SM

이에 따라 오는 26일 발매되는 샤이니 정규 8집 앨범 ‘HARD’(하드) 공식 활동과 샤이니 6주년 단독 콘서트인 'SHINee WORLD VI [PERFECT ILLUMINATION]'(샤이니 월드 VI [퍼펙트 일루미네이션])에는 멤버 키, 민호, 태민 등 3인만 참여하게 됐다.

소속사 측은 "샤이니로서 더 오래 건강하게 활동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내린 결정이니, 팬 여러분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린다"면서 "당사는 온유가 회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해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샤이니 15주년 케이크 /사진=온유 인스타그램

온유 역시 이날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샤이니 15주년 케이크 사진과 함께 "건강만 잘 회복하고 돌아오겠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남겼다. 그는 "많은 분들에게 심려 끼쳐 죄송하다"면서 "앞으로 함께할 샤이니를 위해 잠깐 숨 고르기 하는 시간이라고 생각해 주면 감사하겠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온유는 "지키고 싶은 것을 잘 지켜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결단을 내렸다"면서 "함께한 좋은 날과 인생의 부분들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생각하고 건강하게 다시 돌아오겠다"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실시간 급상승
많이 본 뉴스